반응형
문제
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.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.
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.
● 1478 → "one4seveneight"
● 234567 → "23four5six7"
● 10203 → "1zerotwozero3"
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,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.
제한사항
● 1 ≤ s의 길이 ≤ 50
● s가 "zero" 또는 "0"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.
● return 값이 1 이상 2,000,000,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.
나의 풀이
1. HashMap에 0~9까지의 문자와 숫자를 넣어준다.
2. 문자열s를 한글자씩 비교해 숫자면 그대로, 문자면 sb2에 저장 해 준다.
3. sb2가 map에 저장된 key값과 일치하면 sb에 추가한 뒤 초기화 해 준다,
4. 반복 후 출력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|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int answer = 0;
HashMap<String,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map.put("zero", 0);
map.put("one", 1);
map.put("two", 2);
map.put("three", 3);
map.put("four", 4);
map.put("five", 5);
map.put("six", 6);
map.put("seven", 7);
map.put("eight", 8);
map.put("nine", 9);
StringBuilder sb=new StringBuilder();
StringBuilder sb2=new StringBuilder();
for(char c:s.toCharArray()){
if(Character.isDigit(c)){
sb.append(c);
}else{
sb2.append(c);
if(map.containsKey(sb2.toString())){
sb.append(map.get(sb2.toString()));
sb2.setLength(0);
}
}
}
return Integer.parseInt(sb.toString());
}
}
|
cs |
다른 사람의 풀이
1
2
3
4
5
6
7
8
9
|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String s) {
String[] strArr = {"zero", "one", "two", "three", "four", "five", "six", "seven", "eight", "nine"};
for(int i = 0; i < strArr.length; i++) {
s = s.replaceAll(strArr[i], Integer.toString(i));
}
return Integer.parseInt(s);
}
}
|
cs |
출처: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연습 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hallenges
반응형
'프로그래밍 > 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Algorithm] DFS와BFS (0) | 2023.09.07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 Lv.2] 다리를 지나는 트럭 (0) | 2023.09.05 |
[프로그래머스 Lv.2] 프로세스 (0) | 2023.09.03 |
[프로그래머스 Lv.2] 점프와 순간이동 (2) | 2023.08.29 |
[Algorithm] 시간복잡도 (0) | 2023.08.21 |